Recent Posts

Archive

Tags

No tags yet.

시험을 기뻐하는 것이 가능한가?

이번주 묵상구절은 야고보서 1장 2절-4절입니다. "내 형제들아 너희가 여러가지 시험을 만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줄 너희가 앎이라. 인내를 온전히 이루라 이는 너희로 온전하고 구비하여 조금도 부족함이 없게 하려 함이라." 여기서 "시험"(trials, 시련)으로 번역된 단어는 지난주의 고전10:13에서 시험으로 번역된 단어와 같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감당할 수 없는 유혹으로부터 우리를 지키실 뿐 아니라, 우리의 성숙을 돕기 위해 이러한 유혹을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시련의 시간은 아픔의 시간입니다. 그런데 이러한 아픔의 시간은 또한 성숙해져 가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아픔을 참는 인내의 시간이 없이는 성숙할 수 없으며 우리의 믿음을 테스트하는 어려운 경험들을 하지 않고는 인내를 기를 수 없습니다. 야고보가 여러 시험을 만날 때 온전히 기뻐하라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마귀는 우리를 파괴하기 위해 유혹과 시험을 사용하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성숙시키기 위해 시험을 사용하십니다.

성숙함은 시험을 감당하는 것입니다

이번주 묵상구절은 고전 10장 13절입니다.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우리는 하루에도 수많은 시험(유혹)을 겪으며 살아갑니다. 그러한 유혹들은 외적인 환경에서 오는 것들도 있고 내적인 마음에서 시작되는 것들도 있습니다. 매일 만나는 사람이나 친구, 직장 동료나 고객들과의 관계에서 만들어지는 여러가지 상황에서 겪는 유혹입니다. 이것은 내가 가진 복음과 믿음에 상반된 유혹과 시험에 대해 그때그때 우리가 어떻게 복음적으로 반응하느냐의 문제입니다. 그 반응은 결국 우리의 신앙의 성숙도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즉 신앙의 성숙함에 따라 동일한 시험과 유혹이 이겨내기 아주 힘든 것이 될 수도 또는 큰 문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은 신앙의 성숙함에 따라서 각기 다른 종류의 시험을 허락하시며 그 시험을 이길 힘을 주시며 때론 그것을 벗어날 길도 마련하십니다. 어떤 종류의 시험과 유혹이 당신을 힘들게 합니까? 그것이 당신의 성숙함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은 오늘도 우리의 삶에 직접 개입하시며 인생의 모든 시험과 유혹에서 우리를 지키시며 보호하시는 분이심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이번주 묵상 말씀은 로마서 8장 28절입니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어떤 사본에, "하나님이 모든 것을 합하여 선을 이루시느니라]" 우리 삶에 항상 좋은 일만 일어나면 좋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성경은 하나님의 자녀들인 우리에게 좋은 일만 일어난다고 말하는 대신에 하나님께서 나쁜 것들까지 협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신다고 말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은 어떤 것들이 스스로 협력하여 선을 이룬다고 말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모든 게 잘될 거야'라는 생각은 소위 '긍정적 사고' 또는 '무조건 긍정'이라는 세상의 생각입니다. 이 본문의 원문을 보면 문장의 주어는 '모든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십니다. 즉, 하나님이 주도적으로 우리 삶의 모든 것들을 협력하여 선을 이루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모든 약속은 누구에게나 주어진 것이 아니라,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 즉 구원에 이르도록 부르심을 받은 자들만을 위한 것입니다. 하나님을 진정으로 사랑하십니까? 구원에 이르는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신하십니까? 그렇다면 이 약속은 오늘도 당신의 것입니다. 이것은 세상의 긍정적인 사고가 아니라 말씀을 통해 자신의 약속을 이루시는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이 세상에서 좋은 일만 일어나리라 기대하지 마십시오. 오히려 그 모든 일들을 통

 

새    믿    음    교    회

KOREAN CHURCH OF NEW FAITH

  • YouTube Social  Icon

10330 Carmel Mountain Road

San Diego, CA 92129

858-527-2736

©2017 BY 새믿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