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의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

July 17, 2018

 

요즘은 예전보다는 페이스북 이용자가 적어졌겠지만 그래도 교회를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는데는 교회 홈페이지 보다는 더 나을 것 같아 새믿음교회 페북을 오픈하느라 이틀째 익숙치 않은 이 페북과 씨름 중입니다.
점점 더 많아지고 복잡해지는 페북의 기능에 머리가 아픕니다. 세상은 점점 더 새롭고 더 세련되고 더 편한 삶을 제공하고 경쟁적으로 모든 기술과 삶의 도구들을 하루가 다르게 업데이트하며 업그레이드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이 새로운 기술들이 점점 더 어려워집니다. 이 페북과 씨름하면서 우리의 믿음도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나의 믿음이 10년전, 5년전, 심지어 한 달전보다 얼마나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가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는 기술적 용어인데 컴퓨터의 소프트웨어를 예를 들면 어떤 새로운 프로그램이 나온 후에 작은 문제들이 생기면 새로운 패치를 가지고 문제를 고칩니다. 그것을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자동차로 말하면 Minor Change 라고나 할까요? 그리고 6개월이나 1년이 지나면 그 프로그램의 새로운 버전을 출시하는데 그것을 업그레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역시 자동차로 하자면 Major Change 라고 할 수 있겠지요.

여러가지 외적인 일들과 상황 때문에 우리 믿음이 흔들리고 정체될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그 문제들을 매일 하나님의 말씀과 복음으로 고침받고 새힘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것이 믿음의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반면에 삶의 아주 큰 전환기를 지날 때 하나님께서 더 크고 특별한 은혜를 통해서 우리를 바꾸셔서 영적으로 성장을 경험케 하실 때가 있습니다. 이것이 믿음의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그렇다면 나의 믿음의 여정은 얼마나 많은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경험하고 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항상 그 수준이거나 오히려 영적으로 믿음이 퇴보하고 있다면 그 사람의 믿음은 Out of Date 또는 Down Grade 된 것이겠지요.

사도바울은 빌1:25절에서 "너희 믿음의 진보와 기쁨을 위하여 너희 무리와 함께 거할 이것을 확실히 아노니"라고 말하고 또 딤전4:15절에서 "이 모든 일에 전심전력하여 너희 진보를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게 하라"고 권면합니다. 매일 새로운 기술로 업데이트와 업그레이드를 하는 세상에 살면서 그러한 새로운 기술은 열심히 따라갈려고 노력하지만 나의 믿음의 진보를 위한 영적인 노력은 얼마나 하고 있는지 저 스스로에게 묻게됩니다.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지난 글들

Please reload

Tag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새    믿    음    교    회

KOREAN CHURCH OF NEW FAITH

  • YouTube Social  Icon

10330 Carmel Mountain Road

San Diego, CA 92129

858-527-2736

©2017 BY 새믿음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