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구원의 여정(The Journey of Our Salvation)

June 27, 2017

이번주 묵상구절은 빌립보서 1장 6절입니다.

"너희 속에 착한(선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이 본문은 우리의 구원의 여정을 한 문장으로 요약해 주는 구절입니다. 한글개역 성경은 "착한 일"로 번역했는데 그보다는 "선한 일"(헬. "아가소스 에르곤": a good work)이 더 자연스런 번역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 안에서 시작하신 "선한 일"은 바로 구원의 일입니다. 당신 안에서 이 선한 일을 시작하신 하나님은 그 구원의 일을 반드시 끝내실 것입니다.

사도바울은 구원에 관해 로마서에서 "이제 우리의 구원이 처음 믿을 때보다 가까왔음이니라"(롬11:11하) 라는 말을 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구원을 받지 않았습니까? 당신이 진정 거듭났다면 그렇습니다. 그러면 이 말의 의미는 무엇이겠습니까? 우리는 처음 예수를 믿어 거듭났을 때 구원 받았지만 바울은 여기서 예수님의 재림과 함께 영광스럽게 변화 될 때 이루어질 최종적인 구원의 완성이 가까왔음을 말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인의 구원의 여정은 세 단계입니다. 먼저는 예수님의 십자가의 죽으심과 부활 그리고 당신이 그분을 주로 고백하는 믿는 과거입니다. 이것이 바로 "칭의"(justification)이며 당신이 회개하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하나님과 바른 관계를 갖게 될 때 일어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교회에는 아직도 이 첫 단계를 거치지 않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거듭나지도 않은 사람들을 마치 칭의의 은혜를 경험한 자들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많은 혼란이 있습니다.

둘째 단계는 성령께서 당신을 변화시키고 죄로부터 자유하게 하시려고 당신의 삶에서 계속 일하고 계시는 현재입니다. 이 현재의 단계는 "성화"(sanctification)의 과정이며 당신이 점차 죄로부터 분리될 때 일어납니다. 즉, 성령의 도우심으로 매일 죄의 본성과 싸우며 거룩을 이루어 가는 현재진행형의 과정입니다. 지난 주일 말씀드린대로 이 세상과 우리의 내면에 있는 수많은 왕들과 싸워 매일 "영적 승리의 목록"을 작성해 가는 현재의 삶입니다. 이 거룩을 이루어 가는 과정은 거저 주어지지 않고 만만치 않지만 여호수아서에서 보았듯이 하나님이 우리 가운데서 승리를 주실 것입니다.

마지막 구원의 단계는 우리가 완전히 변화되고 천국에서 영원한 하나님의 통치를 누리는 것입니다. 이 마지막을 "영화"(glorification) 라고 하며 우리가 이 세상을 떠나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며 타락한 옛 육신과 그 모든 영향으로부터 완전히 자유하게 될 때 일어날 것입니다. 이것이 최종적인 구원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우리 하나님께서 이렇게 위대한 구원의 "선한 일"을 당신 가운데서 그리스도를 통해 시작하셨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이라는 현재적인 성화의 구원의 여정을 이루어 가실 하나님을 온전히 믿으며 우리 모두 힘써 거룩을 이루는 한 주가 되어야 겠습니다. 

 

Please reload

Recent Posts

Please reload

지난 글들

Please reload

Tags

I'm busy working on my blog posts. Watch this space!

Please reload

 

새    믿    음    교    회

KOREAN CHURCH OF NEW FAITH

  • YouTube Social  Icon

10330 Carmel Mountain Road

San Diego, CA 92129

858-527-2736

©2017 BY 새믿음교회